Back to Jesus Church

2003년 4월, LA 남부의 작은 Bible Study그룹이 인도자 신승호 목사와 함께 Redondo Beach에 ‘찬양하는교회'(Power of Praise Church)를 설립한다. 당시 교회를 섬기던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박사 과정 두 청년의 열정을 초석으로, 이 시대의 청년을 깨우는 비전 아래 이듬해 6월, USC 캠퍼스 내에 ‘찬양선교교회’ 이름으로 캠퍼스교회가 시작된다. 캠퍼스 채플을 예배처로 삼고 캠퍼스를 선교지로 삼아 한국과 아시아 유학생들 대상으로 복음을 전하며, 캠퍼스의 University Village 내에 Student Internet Café(‘The Well’)를 열고 유학생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2019년 10월, ‘울타리 밖으로 나가라’ 하시는 음성을 따라 15년간의 유학생 중심 사역을 ‘LA지역 청년들의 복음화’ 사역으로 넓히고 예배처를 캠퍼스와 가까운 다운타운LA의 현재 위치로 옮긴다.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0년 10월, ‘BACK TO JESUS’ 라는 사명을 강하게 말씀해주신 이후로 예배와 제자양육과 모든 사역에서 ‘다시 예수께로'(다예로)를 표방하며 힘있게 나아가던 중 2021년 연말, 교회의 이름에서부터 주님 맡기신 사역의 본질이 드러나게 하라 하시는 음성을 따라 Power of Praise Church 이름을 Back to Jesus Church(다예로교회)로 바꾼다.

마지막 때의 영적 수확기에 ‘예수 회복’이라는 극히 중요한 가치를 청년 하나하나에게 전하라 하시며, 특히 하나님 자녀임을 고백하는 청년들의 마음이 예수께로 온전히 향하도록 힘써 이끌라 명하신다.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13 예수님은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으셨다.“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14 그러자 제자들이 이렇게 대답하였다. “어떤 사람은 세례 요한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엘리야라고 하며 또 어떤 사람은 예레미야나 예언자들 중 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15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하고 예수님이 다시 묻자
16 시몬 베드로가 “주님은 그리스도시며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17 그래서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말씀하셨다.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너는 행복한 사람이다. 이것을 너에게 알리신 분은 사람이 아니라 하늘에 계시는 내 아버지이시다.
18 너는 베드로이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겠다. 지옥의 권세가 이기지 못할 것이다.
ㅡ  마태복음 16:13-18

Our Vision

1. 예수 중심 믿음
사람 중심의 복음, 사람 중심의 교회, 사람 중심의 믿음을 예수 중심으로 온전히 돌린다.

2. 예수 체험의 삶
지식, 이해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삶에 적용하는, 예수께서 살아 역사하시는 믿음으로 끌어올린다.

3. 제자 되어 제자세움
하나님 나라를 바로 알고, 스스로 그 나아 일꾼으로 굳게 서며, 다른 사람을 일꾼 되도록 이끌어준다.

Our Core Value

1. 청년 ‘다예로’
LA 지역의 청년들과 유학생들을 예수님꼐로 인도하고 주님 안에서 하나님 나라 소망을 심어준다

2. 제자 양육
사역의 목표를 ‘제자화’에 두고 3단계 양육 과정에 집중한다. <생명의 삶, 영의삶, 제자의삶>

3. 해외 선교
교사를 지원하고 ‘다예로’ (예수 회복) 사역을 공유한다. (*베트남, 라오스, 우크라이나, 태국)

4. 유학생 정착 도움
유학 초년생들의 정착을 돕고 든든히 서도록 정신적 물질적 신앙적으로 지원한다.